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스마트in삶

샤오미 미밴드6 장점과 단점 정리

샤오미 미밴드6 간단한 설명


미밴드 이전 시리즈 사용자라면 샤오미 미밴드6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은 여전히 매우 편리하나 배터리 수명은 2년 사용 후에 분명히 줄어듭니다.

단, 5세대 사용자라면 화면 외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변경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접하시거나 5세대 이전 시리즈를 이용중이시라면 샤오미 미밴드6은 구매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샤오미 미밴드6 전체시리즈

사진출처 샤오미

샤오미 미밴드6 외형

하나
스마트워치 형태를 보면 팔찌형은 시계형 만큼 기능 이 많지는 않지만, 확실히 가벼워서 착용했을 때
그 존재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4세대부터 6세대까지 살펴보면 포장 상자는 일관되게 같은 형태입니다.


미밴드6의 외관은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 이전 시리즈와 간단 비교를 하자면 5세대는 4세대보다 조금 더 커졌고
6세대는 풀스크린 형태로 개방감이 확실히 좋아 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굴곡진 화면은 살짝 아쉽습니다.

미밴드4에 비해 시리즈가 갈수록 화면이 커진 부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크게 차이를 못느끼실 수도 있지만 가만히 자세히 보시면 화면의 크기 차이가 눈에 들어 올것입니다.

미밴드 4 5 6

사진출처 smzdm

샤오미 미밴드6 기능1

하나
화면을 좌우로 스와이프하여 바로가기 메뉴를 띄우면 소프트웨어에서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람을 자주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오른쪽 슬라이드를 알람 시계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미밴드6의 알람 기능은 팔찌를 통한 직접 시간 조정을 지원하여 5세대보다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알람 시간 설정을 하려면 휴대폰에서만 설정할 수 있었는데 이제 미밴드6에서 직접 할수 있습니다.
화면을 위아래로 스와이프하여 팔찌의 용도를 그리고 순서를 조정하면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밴드6은 기존과 같이 PAI 값과 심박수를 측정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혈중 산소 측정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아주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뭔진 모르겠지만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다양한 다이얼 스타일이 있으며 사진 배경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는 점도 은근 괜찮은 기능중 하나입니다.

지하철 탈때 편리한 미밴드

사진출처 샤오미

샤오미 미밴드6 기능 2

하나
샤모미밴드의 음성인식기능 샤오아이의 반응은 5세대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월등히 빠르지는 않습니다.


NFC의 경우 사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어찌보면 휴대폰보다 감도가 더 좋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때 매우 편리하고 팔찌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와이프 할 수 있습니다.


방수역시 문제 없습니다.일부 후기에는 3일동안 해변에서 놀았는데도 불구하고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단, 안전을 위해 뜨거운 물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다양한 색감 미밴드6 시리즈

사진출처 샤오미

샤오미 미밴드6 기능 3

하나
샤오미밴드의 배터리 수명은 여전히 좋고 10 일 동안 사용하여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충전 인터페이스도 원형 녹색 원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꽤 멋집니다.


샤오미 미밴드6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기능또한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측면에서 본 미밴드6은 무려 30가지 스포츠 모드를 사용 할수 있습니다.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스포츠 아이템은 힙합, 볼링, 자유전 등 매우 디테일하고 수영 스타일역시 가능 합니다.

부가설명
후기나 주변 샤오미 팔찌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스포츠용으로 특별히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샤오미의 가성비가 좋다는점은 프로 스포츠 팔찌가 아닌 인기 팔찌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달리기 기능을 하였을 경우 1km를 달릴 때마다 파이팅 넘치는 여성의 목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손목이 허전하여 샤오미를 고려중이라면 어떤 고가의 시계보다도 효율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휴대폰의 GPS에 의존하여 이동한 경로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

다행스럽게도 샤오미는 스포츠, 건강, 웨어러블 앱의 수정을 발표했으며 데이터를 교환할 예정이며
Xiaomi Wearable과 Xiaomi Health가 병합됩니다.

사용법이 다소 헷갈릴 수도 있지만 몇번 사용하다 바로 적응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매일 자명종을 맞춰놓고 손목을 들어 시간을 확인하고,
퇴근길에 카드를 스와이프하고 가끔 심박수를 측정하는 것,
이것이 내가 팔찌와 상호 작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매우 편안합니다.

 






 

반응형